본문 바로가기
소년의 주식투자

[보유 종목 업데이트] 피엔티, 이엔드디, 네이버, 두산에너빌리티, 하이브, 진성티이씨

by 버둥씨 2022. 12. 1.
반응형

제롬 파월 미국 연방준비제도 의장의 한마디에 마음 편한 하루를 보냈습니다. 오늘은 보유 종목들 중, 최근 긍정적인 소식과 좋은 주가 퍼포먼스를 보이고 있는 기업들(피엔티, 이엔드디, 네이버, 하이브, 두산에너빌리티, 진성티이씨)을 중심으로 업데이트를 합니다.

 

반응형

 

1. 피엔티

드디어 장비 수주공시가 나왔습니다. 총 2건으로 2차 전지 전극 공정 장비 공급계약인데, 하나는 계약금액 총액 약 1,200억 원,  다른 한건은 약 400억 원입니다. 장비업을 하는 기업들은 발주처의 예정된 투자시점이 지연되거나 계약이 성사되지 못할 경우 주가가 긴 횡보나 하락을 하게 되는데요. 그래서 개인투자자가 한번 잘못 발을 들이게 되면 감당하기 힘든 기다림의 시간을 인내해야 될 수 있습니다. 지난 글(이차전지 관련주 3탄, 나도 대장주가 되고 싶다.)에서 제가 피엔티를 편입한 이유는 사실 단순했습니다. 2차 전지 공정 중에서 가장 난이도가 높은 전극 공정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고, 시장의 플레이어가 가장 적다는 이유였습니다. 외국인, 기관의 수급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2. 이엔드디

이엔드디가 드디어 52주 신고가를 경신했습니다. 지수가 하락할 때 큰 하락도 없었지만, 반등할 때도 다른 2차 전지 관련주들의 주가가 움직일 때 혼자 꼼짝 않고 있어 내심 소외되는 기분이었는데, 최근 전구체가 이슈화 되면서 주가 상승을 보여주었습니다. 이엔드디에 대한 투자 포인트는 미국의 IRA법안의 전기차 사항은 결론적으로 2차전지 관련 광물, 소재에 대한 중국 의존도를 낮추는 것인데, 이엔드디가 영위하고 있는 전구체 사업이 중국에 대한 의존도가 굉장히 높았기 때문입니다. 또한 배터리에서 가장 중요한 소재가 양극재이고, 양극재 원가에 가장 큰 영향을 끼치는 것 또한 전구체였기 때문입니다.  

 

3. 네이버

요즘 네옴시티와 관련해서 네이버 이야기가 자주 나오고 있는데요. 지난 글(네이버, 로봇 그거 나도 좀 압니다.)에서 '네이버는 이제 더 이상 단순히 서치 플랫폼이나 커머스 기업이 아니다. 네이버 제2사옥 '네이버 1784'는 건물 자체가 미래 기술의 테스트 베드이다.'라고 말씀 드렸는데, 이러한 상징성에 사우디아라비아가 관심을 보여 투자자 입장에서 굉장히 반가웠습니다. 특히 네이버의 디지털트윈 구축 기술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하는데, 관련한 계약까지 이뤄지는 꿈같은 미래를 한번 기대해 보겠습니다.

 

4. 두산에너빌리티

두산에너빌리티는 처음 편입한 이후, 시간이 지날수록 좀 더 긴 시간의 투자도 시도해 볼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드는 기업입니다.  최근 현 정부의 원전 수출 정책으로 부각이 되고 있지만, 사실 두산에너빌리티는 장기적으로 원전 해체와 수소 산업에 대한 사업의 확장을 기대해 볼 수 있는데요. 두 산업 모두 긴 시간이 소요되는 일이겠지만, 관련 소식들이 꾸준히 나오고 있어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있습니다. 오늘은 영국 암모니아 크래킹 솔루션 기업인 '존슨매티(Johnson Matthey)'와 협약을 맺었는데요. 액화 수소 대비 부피가 작아 수소 운반체로서 관심을 받고 있는 암모니아에서 청정 수소를 추출하고, 추출한 수소로 전기를 생산하는 발전사업에 대한 소식들이 앞으로도 꾸준히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5. 하이브

엄마의 계좌에서 운용하고 있는 하이브의 주가가 꾸준히 상승하고 있습니다. 현재 20% 후반의 수익률을 기록 중인데, 엄마의 계좌에 빨간색이 오래 유지되면 그렇게 마음이 편할 수가 없습니다. 12월 9일, 전체 상장 주식수의 5.57%에 해당하는 규모가 의무보유 등록이 해제된다고 하는데요. 이번 물량은 지난해 12월에 진행된 유상증자 신주 물량인데, 당시 발행가액이 약 30만 원인 관계로 차익 실현이 어려운 상태라 대규모 매도는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BTS 멤버 '제이홉, 진'에 이어 RM의 첫 솔로앨범 'Indigo'가 내일 발매될 예정인데요. BTS가 단체 활동을 못한다는 염려로 인한 주가의 하락에서 이제는 개성 있는 각 멤버의 솔로 활동 또한 뛰어나고 좋은 성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시장의 평가가 많아져서 주가 또한 좋은 퍼포먼스를 보여주길 바라봅니다.  

 

6. 진성티이씨

최근 엄마 계좌의 대장 역할을 한 진성티이씨입니다. 현재 50% 후반의 수익률을 기록 중인데, 전체 물량의 65% 정도는 수익 실현을 했습니다. 진성티이씨의 모멘텀과 실적의 상승에 대한 기대(진성티이씨, 엄마의 주식 계좌 종목 2탄)는 변함이 없지만, 건설기계 부품 제조업에 대한 시장의 밸류 인식과 적절한 수익 실현 또한 투자 심리를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데 있어 필요하다는 생각을 하기 때문에 마음 편하게 매도를 했습니다. 우크라이나 재건과 관련해서 캐터필러, 더 나아가서 생각한다면 글로벌 농기계 1위 기업 존디어(John Deere)와의 관련 상황에 대한 관심을 꾸준히 가져볼 필요가 있습니다.

진성티이씨, 일봉 차트

반응형

댓글